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SI 에서 출시한 경량 게이밍 마우스 GM51, 과연 추천할만한 제품인가?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GM51 제품 윗면
유려한 곡선을 보이는 GM51 윗모습

마우스를 가볍게 만드는 요소는 무엇일까요?  어떻게 경량화를 이뤄내서 제품 이름에 자랑스럽게 Lgithweight을 넣을 수 있을까요?

GM51 아마존 최저가 가격
GM51의 아마존 최저가 가격(배송비 제외)

MSI의 GM51 라이트웨이트(Lightweight) 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무게는 불과 85g으로, 사실 경량 마우스 기준으로는 다소 무겁습니다. 그러나 인체공학적 디자인, 좌우 측면에 RGB가 들어간 "다이아몬드 라이트그립이 적용되어 최상의 그립감을 제공하며 , 오늘날 시장에서  최고의 게임용 마우스와 경쟁할 수 있는 탁월한 PAW-3395 센서를 자랑합니다. 또한 140시간에 달하는 배터리 수명(조명이 꺼진 상태에서)을 자랑하며 무선 충전 도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디자인과 조작 편리성

Clutch GM51 Lightweight Wireless는 5개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버튼(스크롤 휠 클릭 포함)이 있는 가벼운 무선 게임 마우스입니다. 제품의 재질은 매끄럽고 블랙색상에 무광 처리된 플라스틱 본체와 손목 받침대에 RGB 조명 MSI 드래곤 로고가 인상적입니다.

GM51 제품 전면부
탱크와도 같은 견고함이 엿보이는 GM51 제품 전면부

표면은 얼룩 방지 처리가 되어 있다고 했지만 한두 시간만 사용해도 손끝에서 기름기가 살짝 보이는것은 다소 단점이었습니다.

GM51 제품 측면
RGB의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GM51 제품 측면

측면은 "다이아몬드 라이트 그립"이라고 부르는 가벼운 질감의 부드럽고 그립감이 좋은 재질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GM51 제품 측면 버튼
다이아몬드 그립이 돋보이는 디자인

이전에 사용했던 제품은 양손잡이용 디자인이었지만, GM51은 오른손잡이 사용자를 위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제품규격은 길이 4.8인치(122mm), 가장 넓은 지점의 너비 2.44인치(62mm), 높이 1.77인치(45mm)입니다.

GM51 인체공학적 디자인
오른손잡이에 특화된 디자인

무게는 85g로 가벼운 마우스의 표준인 80g보다 무겁습니다. Razer Naga V2 Pro (4.72oz/134g) 또는 Logitech G502 X Plus (3.74oz/106g)와 같은 MMO 마우스에 비해 여전히 비교적 가볍지만, 진정한 경량 마우스라 불릴만큼 가볍지는 않습니다. 

 

GM51에는 왼쪽 클릭, 오른쪽 클릭, 스크롤 휠 클릭, 왼쪽에 두 개의 엄지 버튼 등 5개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버튼이 있으며,  스크롤 휠은 노치가 있고 촉감이 좋으며 상대적으로 조용합니다.  부드러운 하이퍼 스크롤링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만족스럽지 않지만, 노치 휠의 균형이 잘 잡혀 있으며 너무 빡빡하지 않고 촉감이 좋습니다.

GM51 바닥면
GM51 바닥면의 센서

마우스 바닥에는 6개의 PTFE 스케이트가 있는데요, 상단에 2개, 하단 곡선을 따라 3개, 센서 주변에 1개가 있습니다.  스케이트는 얇지만 효율적이어서 다양한 표면(하드, 소프트 및 하이브리드 마우스 패드 포함)에서 매끄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우스 하단에는 2.4GHz 무선과 Bluetooth 간에 전환할 수 있는 전원 스위치와 DPI 전환 버튼이 있습니다.

GM51 제품 구성
제품 구성

제품에는 2m 길이의 USB-C-USB-A 케이블, 무선 충전 도크 및 2.4GHz 무선 USB-A 동글과 함께 제공됩니다.  그리고 동글은 외부에서 사용하는 유저들을 위해 마우스 전면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GM51 충전 도크
무선충전 도크

주목할만한 부분으로, 대략 12만원 언저리의 가격에 무선 충전 도크가 포함된것은 환영할만한 부분입니다. 도크는 매우 소박한데요, 작고 검은색이며 뒷면에 짙은 회색으로 MSI의 용 로고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또한 도크의 바닥에는 케이블 라우팅과 책상에 부착하기 위한 마이크로 흡입 테이프 링을 갖추고 있습니다.

GM51 상세스펙
상세스펙

 

무선 성능

Clutch GM51 Lightweight Wireless는 최대 감도 26,000DPI, 최대 속도 650IPS, 최대 50G의 가속을 처리할 수 있는 PixArt PAW-3395 센서를 자랑합니다. 이전 제품과 동일한 Omron 기계식 스위치를 사용하며 최대 6천만 번의 클릭이 가능합니다. 마우스 버튼의 클릭속도는 충분히 가볍지만 잘못된 클릭을 유발할 정도로 가볍지는 않았습니다.

GM51 의 썸 버튼
GM51의 썸버튼

마우스의 썸 버튼은 인체공학적으로 잘 배치되어 있지만 흥미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마우스 측면에서 튀어나온 뾰족한 능선을 형성한 디자인이라 처음에는 이게 좀 낯설었지만, 일단 마우스를 사용하기 시작하면 아래에서 위로 밀어서 버튼을 누를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GM51 측면 버튼
GM51의 측면 버튼

제품의 조작성과 성능 테스트를 위해, Overwatch 2 와 같은 FPS 게임을 포함, 다양한 게임으로 Clutch GM51 Lightweight Wireless를 테스트해 보았는데요, 반응성이 뛰어나고 안정적인 클릭이 가능하지만 성능에서 깊은 인상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측면 그립은 쥐었을 때 마우스가 손가락에서 미끄러지지 않을 만큼 충분히 미끄러웠지만 마모되면 끈적거릴 수 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특히 경쟁이 덜한 게임을 즐길 경우 견고하고 신뢰성 높은 이 제품을 추천하지만, 기본적인 경량 마우스를 찾고 있다면 Corsair Katar Elite Wireless (69g) 와 같은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

 

무선성능 및 배터리 수명

이 제품은 2.4GHz 무선, Bluetooth 및 USB-C를 통한 유선의 세 가지 형태의 연결을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게이머는 2.4GHz 무선 또는 유선 연결을 사용하며, Bluetooth는 신속한 조작이 필요한 게임을 하기에는 지연 시간이 너무 길지만, 그 이외의 경우에는 편리한 옵션입니다. 

 

2.4GHz 무선 연결은 대기 시간이 짧았고 신호의 저하나 지연없이 안정적이었는데요, MSI에 따르면, "Swiftspeed" 2.4GHz 무선 기술은 1 - 2ms 사이의 대기 시간을 가지며, 일반 2.4GHz 무선 송수신기보다 거의 10배 더 빠릅다고 합니다.  그러나 모든 무선 마우스(게임이 아닌 마우스 포함) 를 포함할 경우 이는 기술적으로 사실일 수 있지만, 1ms 미만의 대기 시간은 다른 무선 게임 마우스에서 볼 수 있는 것과 동등한 수준입니다. 

 

RGB 조명을 끈 상태에서 마우스의 배터리 수명은 대략 150시간이며, 이는 무선 게임용 마우스, 특히 가벼운 마우스에 있어서 매우 탁월한 성능입니다.  또한 빠른 충전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케이블을 통해 15분 충전하면 27시간, 도크를 통해 15분 충전하면 7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

Clutch GM51 Lightweight Wireless는 괜찮은 게임용 마우스입니다. 하지만 시중의 수많은 경량 게임용 마우스와 경쟁할 만큼 가볍지는 않습니다 . 가벼운 마우스를 찾고 있다면 Razer DeathAdder V3 Pro를 추천하지만, 자금이 부족한 경우에는 Corsair Katar Elite Wireless가 좋은 선택일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 제품은 뛰어난 배터리 수명, 매력적이고 화려한 RGB 측면 그립, 제품구입시 따라오는 무선 충전 도크 등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가격도 12만원 수준으로 성능을 고려했을때 타당한 수준이기에 추천할만한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MSI GM51 LIGHTWEIGHT WIRELESS 유무선 게이밍 마우스

반응형